개인적으로 115일의 취준을 겪으면서 얻은 경험은 "NCS 기본서는 한권이면 충분하다." 이고 그 책이 무엇이냐? 라는 질문에는 해커스 NCS 라고 답하면 충분할 것 같다.


2018 단기합격 해커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 직무수행능력평가
국내도서
저자 : 김소원,김태형,윤종혁,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출판 : 해커스공기업 2018.07.02
상세보기



NCS 전형 중에서 간혹 NCS 전형별로 기본 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클레임을 거는 고객들의 유형을 분류해서 이에 대한 대응방법이라던가, 차를 탈때 상석이 어디냐? 비즈니스 관계중에 명함을 주고받는 순서나 예절같은 거라던가...




이런 내용들이 가장 충실하게 정리된 기본서는 해커스 NCS 기본서라고 생각한다. 

문제의 퀄리티도 훌륭하다.


취준기간 동안 굳이 봉모를 풀 필요가 있나? 하고 기본서들을 여러권 구매해서 풀었었는데 내가 겪은 책은 에듀윌, 해커스 지역농협, 와우패스 은행권 NCS, Psat for NCS 수리 등 총 5권이었다.


에듀윌, 와우패스는 딱히 큰 특색은 없었지만 돈값은 한거같고

해커스 지역농협은 지농 면접전형이 정리되어 있는 점이나 농협관련 상식 문제들이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해커스 기본서가 있더라도 농협을 준비한다면 구매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위포트의 psat for NCS 시리즈들도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구매해서 풀어보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NCS가 생각보다 점수가 잘나와서 별도로 스터디를 진행하지는 않았다.

취준기간 동안 필기 점수를 공개했던 시험이 두개가 있었는데 광주은행과 GIST였다.


광주은행


 ● 필기전형 점수공개

     

    1. NCS직업기초능력평가 : 42

 

    2. 상식 : 42

 

    3. 총점 : 84

 

    4. 커트라인 : 59


GIST


[ 필기전형 결과 ]

  • 1. 인성검사 : Pass
  • 2. NCS직업기초능력검사
  •    - 응시자(ㅇㅇㅇ님) 점수 : 64.28점
  •    - 합격자 최저점 :55.71점 




면접스터디에서 만난 사람들이나 인터넷 취준 준비 사이트에서 공유되는 정보를 통해서 따로 필기 스터디를 하는 사람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봉모를 사서 복사해서 시간을 재고 같이 풀면서 서로 문제를 빨리 푸는 노하우 정도를 공유하는 수준이라고 들었다.

필기, 그중에서 NCS만을 위한 스터디는 개인의 수준에 맞춰서 참여 여부를 판단하는게 좋을 듯 하다.


은행권들은 상식문제를 내는 경우가 있는데 상식만을 위해서는 두권의 책을 봤다.

에듀윌 2019 공기업 상식책과 미스터뱅 은행권 필기대비 경제/금융상식 객관식 700제이다.

그리고 구매했던 ncs 기본서 중에서 와우패스 은행권 대비 책에 해당 부분의 객관식 문제들이 있었다.


2019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3일끝장
국내도서
저자 :
출판 : 에듀윌(EDUWILL) 2018.03.06
상세보기

2018 미스터뱅 경제/금융상식 객관식 700제
국내도서
저자 : 류수환
출판 : 와우패스 2018.08.01
상세보기

2019 JOB 은행권 필기시험 통합마스터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 금융 및 경제/시사 상식 + 인적성
국내도서
저자 : 와우패스 취업적성연구소,김정재,김형진,차근욱,최영재
출판 : 와우패스 2018.09.01
상세보기



에듀윌은 큰 도움을 봤지만, 미스터뱅 700제는 좀 과했던거 같다. 다만 그 과한 수준 덕분에 우리은행 필기에는 다소 도움이 되었다.

와우패스 은행권 ncs 기본서에 부록느낌으로 들어있는 문제들도 우리은행 필기에는 도움이 되었다.


추가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은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한다.

해커스잡(https://www.hackersjob.com/edu/sub_menu/test_daily.php)에서 운영하는 매일 퀴즈 페이지인데.

상식 TESAT 인적성 한국사 4가지 문제를 계속 풀었는데 은행권 취업을 하는데 꽤 도움을 받은 것 같다.


내일부터는 우리은행 면접전형에 대한 글들을 다뤄보고자 한다. 아마 면접 준비과정부터 1차, 2차 면접을 순서대로 다뤄볼 생각이다.


p.s. 티스토리에서 책이나 음반을 첨부하는 플러그인은 인터파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듯 하다.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구매하면 구매액의 3%의 아이포인트가 글쓴이에게 적립된다고 하는데 포스팅에 예쁘게(?)들어가서 사용한 플러그인이니 만큼 다른 서점을 사용하거나, 인터파크에서도 해당 도서명을 직접 검색해서 구매하면 리워드 링크 회피가 가능함을 미리 알려드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