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Campus로부터 해당 강의를 무료로 제공 받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2021.03.14 - [자기계발/강좌] - [FastCampus] 엑셀 배우기 2주차 후기 - 데이터 분석

 

[FastCampus] 엑셀 배우기 2주차 후기 - 데이터 분석

FastCampus로부터 해당 강의를 무료로 제공 받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2021.02.28 - [자기계발/강좌] - [FastCampus] 엑셀 배우기 1주차 후기 엑셀 배우기 강의의 Part 2는 데이터 분석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강

clearspecific.tistory.com

사실 엑셀 온라인으로 배우기 위한 가장 큰 동기는 VBA 때문이었다.  어릴 때 비쥬얼 베이직을 기초적으로 다뤄보긴 했지만 사실 엑셀 자체도 함수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끙끙 거리는데 추가적으로 프로그래밍까지 해야하니 더욱 부담이 되기 마련... 이번 기회에 엑셀 배우기를 통해서 이를 극복해 보고자 한다.

 

이번 주차 담당 강사님은 여러 엑셀 온라인 연수나 강의에 참여하시고 관련 책들도 다수 집필하신 분이었다. 어릴 때 비쥬얼 베이직을 기초적으로 다뤄보긴 했지만 사실 엑셀 자체도 함수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끙끙 거리는데 추가적으로 프로그래밍까지 해야하니 더욱 부담이 되기 마련... 이번 기회에 엑셀 배우기를 통해서 이를 극복해 보고자 한다.

 

예전에 엑셀 배우기를 할 때에는 이미 만들어진 매크로툴을 불러와서 거기다가 값만 입력하는 것만 정말 기초적으로 배웠었는데 엑셀 온라인 강의에서는 체계적으로 매크로를 기록하고 실행하는 방법은 물론 절대 참조 매크로와 상대 참조 매크로에 대한 내용도 다루게 진행되었다.

 

엑셀 온라인 강의에서 컴활 1급에서도 다루었던 매크로 기록기를 이용한 매크로 만드는 방법부터 배워나갔는데 실습 파일을 이용해서 복습하는 마음으로 다시 엑셀 배우기를 진행했다. 직장에서 다루는 각종 보고서나 자료 입력 엑셀 파일에서도 똑같은 작업을 반복해야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은 그냥 손으로 진행하지만 자주 일어나는 일이 라면 이런식으로 간단한 매크로라도 만들어서 진행하면 시간절약은 물론 사람의 손 보다 더 정확한 입력이 일어나서 업무 효율이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엑셀 온라인 강의에서 가장 좋은 점이 역시 화면을 통해서 즉시 코드를 입력하고 바로 결과값을 보여준다는 점이었다. 집에서 책으로 혼자 엑셀 배우기를 하면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많은데 인강 등의 매체는 이런 점에서 유리한 점이 있는 것 같다. 

최근에 SQL도 좀 뚱땅거려보고 전공 때문에 R이나 파이썬을 다루다가 오랜만에 Visual Basic 코드를 보니 반갑(?)지는 않고... 특정 언어에 익숙해 지고 나면 아무래도 다른 언어에 대한 응용에 대한 능력은 올라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주차 강의는 한 번 봐서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반복적으로 여러 경우의 수에 대한 예제를 풀어보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http://abit.ly/4yulev

 

한 번에 끝내는 엑셀 실무 초격차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엑셀 강의 + 1,135개 엑셀 서식 및 디자인 템플릿 무료 | 엑셀 쌩기초부터 고급 기능까지 단계별로 엑셀을 정복하세요! 엑셀 공부, 필요한 것만 편하게 공부하시라고 30시간 분량 온라인 강의에 엑

www.fastcampus.co.kr

FastCampus로부터 해당 강의를 무료로 제공 받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