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31

한 해의 마지막 자격증 하나를 더 줍줍했다.

 

역시나... 60점 커트를 아슬아슬하게 넘기며 63.75점이라는 애매한 점수로 합격했다.

난 늘 경제적으로 자격증을 합격하는것 같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안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내가 응시한 고사장은 꽉꽉 들어차있었다.

나이대는 중고등학생으로 보이는 친구들도 있었고, 상당수는 20대 초반의 취업을 고려하고 스펙을 쌓아가는 대학생이나 취준생들로 보였다.

 

리눅스마스터 2급은 1차와 2차 시험으로 나누어져있는데(필기와 실기는 아니다)

1차는 아예 집에서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시험이고

2차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객관식 시험이다.

 

1차 같은 경우는 사실상... 오픈북 테스트이다보니까 주요 기출 덤프자료가 pdf로 돌아다니고 많은 분들이 ctrl+F 기능을 이용해서 검색하면서 풀기도 하는 시험으로 알려져있다...

 

사실 2차도 상황이 크게 다르지는 않은데 문제은행 방식으로 운영되는 시험 특성상 기출문제만 꾸준히 풀어도 합격이 가능한 최소한의 점수는 나온다. 바로 나처럼...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comcbt.com)

 

문제은행형 자격증 시험에서 늘 도움이 되어준 저 사이트에서

핸드폰으로 시험 일주일 전부터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치 기출을 틈날때마다 무한으로 돌리고 시험장으로 향했더니... 저 점수가 나왔다. 

 

1급 시험은 아무래도 주관식에 가까운 2차 시험이 있다보니 이런식으로 접근해서는 안되겠지만... 

 

p.s.

KAIT 자격검정들은 650원 상당의 정보이용료를 응시자에게 부담시킨다.

그리고.. 자체적인 응시영수증 발행을 안한다...

 

재직 중인 회사에서 운영중인 자격증 취득에 따른 비용지원을 신청했다가 이 부분에 대한 입증을 하느라 곤란(?)을 겪었는데

정보이용료 부분은 접수 페이지의 안내 문구를 캡춰해서...

응시영수증은 PG사(KAIT는 토스페이먼츠가 담당하는 듯 하다) 홈페이지에서 매출전표를 발행해서 해결했었다.

 

미리미리 접수할때 준비 안해놓으면 나중에 몇달 전 카드이용내역 다 뒤지느라 귀찮아진다는 교훈도 얻었었다.

'자기계발 >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I 금융 DT 테스트 Green 등급 취득  (0) 2021.07.09
외환전문역 1종 합격  (0) 2020.12.05
우리Loan컨설턴트  (0) 2020.10.18

+ Recent posts